영화드라마

슈퍼홍길동 1탄, 이 영화 주인공은 누구였을까?

랑디노 2022. 1. 5. 14:48

목차

    슈퍼 홍길동 1탄, 이 영화의 주인공은 누구였을까?

    어린 시절 영화를 떠올리다 보니 1986년에 제작된 우뢰매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떠오른 영화의 제목이 바로 '슈퍼 홍길동'입니다. 저의 기억 속에서는 자연스럽게 코미디언 김정식 님이 떠올랐습니다. 헉! 하지만 바로 '슈퍼 홍길동 1탄'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우리에게 우뢰매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바로 그 배우였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이 시기에 영화를 얼마나 촬영하였던 것인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에 나중에 별도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게는 지금 이렇게 기억과는 다른 배우가 1탄의 주인공 역할을 연기하였다는 것이 아주 놀라운 상황입니다. 그것 만큼 나의 기억을 그저 어렸었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조명화 & 김청기 감독의 콜라보 작품

    요즘은 콜라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조명화 감독님은 어떤 분일까요? 필자는 갑자기 조명화 감독이라는 분이 어떤 분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청기 감독님에 관한 내용은 이후에 별도록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시기에 만들어진 영화를 찾아보니 2010년 5월 27일에 개봉된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이 당시 관객수는 10만 명 정도를 기록하였고 직접 감독의 역할을 한 것은 아닌 '제작지원 협조'를 하였다고 나와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알수 있는 영화 제목으로 '애마부인 12'를 제작하였던 감독님입니다.

     

    이 영화는 1995년에 개봉하였습니다. 반면, 슈퍼홍길동은 1988년에 개봉되었던 영화입니다.  첫 작품은 1976년 조연출로 작업한 흑룡강이 공식적인 첫 번째 작품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1970년대 중반부터 영화감독으로서 활동을 시작하기 시작하셨던 것 같습니다.

     

    김청기 감독님은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슈퍼홍길동 1탄의 주인공'은 바로 '에스퍼맨'이다?

    슈퍼홍길동 1탄의 주인공은 바로 우뢰매에서 '에스퍼맨' 역할을 하였던 바로 그분입니다. 1986년도에 우뢰매 1탄을 개봉하였는데 2년 후 1988년도에는 '슈퍼 홍길동'의 주인공인 '홍길동' 역할을 하였던 것입니다. 이 당시 코미디언 '심형래'님의 인기가 정말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구'라는 캐릭터로 온 국민들의 인기와 사랑을 듬뿍 받고 있었던 것으로 보아 모든 매체에서 그를 다루지 않는 경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슈퍼 홍길동에 대한 에피소드 역시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벌써 34년 전에 개봉했던 영화니까요. 하지만 떠오르는 이미지는 손오공의 근두운과 같이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며 악당을 물리쳤던 스토리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슈퍼홍길동슈퍼홍길동
    슈퍼홍길동

    슈퍼 홍길동 1탄의 줄거리

    슈퍼 홍길동 1탄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었는지 잠시 찾아보았습니다. 

     

    좋은 가문에서 태어나 뜻을 품고, 갖은 난관을 극복하고, 처세를 위해서 모든 것을 익혔습니다. 홍길동은 만복이라는 청년과 동행하여 길을 떠났습니다. 여행 중 마을의 예쁜이를 괴롭히는 산적 두목 팽가란을 만나게 되고 그를 호되게  혼내주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예쁜이는 홍길동을 따라나서게 되었습니다.

     

    일행들은 마을의 건달패 이생길을 혼내주게 되고, 배후 인물이었던 중국인 부자 왕정원을 물리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천신만고 끝에 홍길동 일행은 왕정원 일당을 일망타진하게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의 악의 뿌리가 뽑힐 때까지 굳세게 싸워나갈 것을 다짐하고서는 후일을 기약하고 각자의 길을 떠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슈퍼 홍길동 리뷰

    슈퍼 홍길동에 대한 최근 리뷰들을 다시 보았습니다. 모두가 이 당시에 대한 추억들로 인해 다시 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에는 간단히 리뷰를 단 분들의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정말 그 당시의 인기가 대단했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심형래 아저씨는 나의 우상이었습니다

    어린시절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비디오를 돌려봤습니다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그 당시엔 심형래 형님이 주인공이었습니다

     

    슈퍼 홍길동 다시 보기

    필자 역시 슈퍼 홍길동에 대한 내용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어릴 적 추억의 영화가 궁금하신 분들도 필자와 같이 시간이 되신다면 다시 한번 동심으로 돌아가서 가족들과 함께 한번 보시는 것은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슈퍼 홍길동 1탄

     

     

    영화 <우뢰매 1탄>에 대한 내용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글목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우뢰매 에스퍼맨 심형래와 데일리 천은경 옛날극장인기영화

    우뢰매 어린 시절 옛날 기억이 떠오르는 추억의 영화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은 80년대 극장 인기 영화인 우뢰매를 아시나요? 그 옛날 어린 시절 여름방학 시즌이 되면 극장에서 개봉되는

    sucnvm.tistory.com

     

    영화 <도둑들>에 관련된 대한 내용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글목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도둑들, 2012년 개봉작 생각나는 대로 리마인드 리뷰

    도둑들, 2012년 개봉작 생각나는 대로 리마인드 리뷰 영화 도둑들은 케이블 영화채널에서도 자주 방영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방영을 하게 될 때면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듯 그때의 느낌

    sucnvm.tistory.com

     

    영화 <정직한 후보>들에 관련된 대한 내용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글목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직한 후보, 다시 보고 싶은 한국영화

    유쾌한 기억이 남은 영화 정직한 후보 영화를 보았던 기억을 되새겨 보면 마냥 유쾌하게 웃었던 기억이 주로 납니다. 라미란 배우 주연의 작품 중에서 정말 유쾌 상쾌 통쾌한 영화 중 하나가 아

    sucnv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