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우뢰매 에스퍼맨 심형래와 데일리 천은경 옛날극장인기영화

랑디노 2022. 1. 4. 22:33

목차

    우뢰매
    우뢰매1 - 심형래와 데일리

    우뢰매 어린 시절 옛날 기억이 떠오르는 추억의 영화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은 80년대 극장 인기 영화인 우뢰매를 아시나요? 그 옛날 어린 시절 여름방학 시즌이 되면 극장에서 개봉되는 신나는 영화를 보기 위해 어른들을 졸라서 추억의 극장으로 입장을 하곤 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떠오르게 된 영화가 최고의 코미디언이자 영화감독인 심형래 주연의 '우뢰매'입니다. 

     

    극 중 우뢰매에서 에스퍼맨인 심형래는 이때도 여전히 코미디 캐릭터 영구와 비슷한 바보 역할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냥 떠오로는 이미지를 그대로 적어보자면 노란색 바탕에 까만 줄무늬가 그려진 티셔츠에  빨간색 또는 파란색과 같은 원색 계열의 엉거주춤한 바지를 입고 모자를 한쪽으로 돌려썼던 것 같습니다. 

    우뢰매 에스퍼맨우뢰매-데일리-천은경
    우뢰매 에스퍼맨과 데일리

    그리고 기억나는 한 사람 데일리 역을 해주셨던 배우 천은경 님입니다. 어린이였던 나의 눈에는 정말 예쁘고 포근한 누나와 같은 이미지였고 하얀색 머리와 눈에는 반짝이는 은색 눈 화장을 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보라색 상의와 온몸을 감싸는 흰색 바탕의 레깅스와 같은 패션이었다고나 할까요? 어린이의 시선으로 우뢰매는 그야말로 흥미진진한 오락거리였던 것입니다. 

     

    특히 그 어린 나이에 극장에 가면 영화가 시작하기전 웅성웅성하던 모든 아이들이 영화가 시작함과 동시에 조용해지면서 우뢰매를 보기 위해 한껏 들뜬상태에서 정신없이 영화를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어느덧 데일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설렘을 주었던 풋풋한 첫사랑과 같은 존재이며 우리에게 원더우먼과도 같은 강인한 여성 캐릭터였던 것 같습니다.

     

    우뢰매-에스퍼맨우뢰매-에스퍼맨
    우뢰매 에스퍼맨의 비행장면 - 63빌딩도 있었군요 

     

    지금은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가슴속 한 가운데에는 아련한 추억과 어린 시절의 모든 즐거움이 이 영화를 보면서 형성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마냥 순수하고 좋았던 어린 시절이 떠오릅니다.  지금에 와서 다시 생각해보면 보고 싶은 사람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어릴 적 함께 시간을 보냈던 많은 친구들과 어른들이 떠오릅니다. 

     

    성인이 되어 시간이 훌쩍 흐른뒤 다시 생각해보니 마냥 너무 좋았던 기억인 것 같습니다. 모든 이들의 어린 시절은 항상 새롭고 흥미진진한 것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저에게도 역시 어린 시절의 추억은 항상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그저 어린아이였기에 그것이 가능하리라 생각하게 됩니다.

     

    여유로운 시간이 되면 예전처럼 다시 이런 영화들을 아무 편견과 판단없이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래에는  1986년 10월 18일에 개봉된 영화 우뢰매 1탄입니다.  혹시라도 관심이 있거나 흥미를 가지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감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 역시도 시간이 되면 처음부터 끝까지 어린 시절의 마음으로 다 보고 싶습니다.

     

    우뢰매 1탄 - 1986년 작품 다시보기

    우뢰매 1탄 (1986년)

    참고로 이 영화의 감독은 김청기 감독님이십니다. 어릴 적 영화관에서 개봉될 때마다 항상 먼저 보이던 이름이라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아 있는 이름입니다. 위 영화를 한번 보시고 아주 오래전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SF영화를 한번 감상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아래는 우뢰매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로봇 공학박사 심박사 가족이 탄 여객기가 정체 불명의 공격을 받고 추락하여 오직 초능력을 가진 심박사의 아들 형래(에스퍼맨)만이 살아 남았는데요. 심박사의 친구 현박사는 형래를 맡아 딸 보미, 나미와 같이 친자식처럼 키운다. 여름방학때 한반 애들과 캠핑을 간 형래는 우주인 씨맨의 아지트에서 초능력자 에스퍼맨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받게 됩니다. 한편 현박사가 로보트 씽가를 완성하자 우주 범죄자들이 자기들에게 양도해 줄것을 요구하며 공격해 오나 형래가 변신하여 이들을 물리치고 적의 기지까지 알아내었습니다. 보미, 웅철, 형래는 특공대로 적진으로 가 대격전을 벌이고 적의 로보트 네오 킹은 씽가에게 폭파당하여 형래는 자기가 타고 온 슈퍼 스카이로 씨겐의 아지트를 부숴 버립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