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파이썬 무료 강좌 추천 코스 5

랑디노 2021. 12. 17. 08:10

목차

    파이썬 무료 강좌 추천 코스 5

    1. 점프 투 파이썬 

     

     

    위키 독스에서는 온라인에서 해당 책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점프 투 파이썬은 국내 저자 최조로 '파이썬'에 대한 안내서인 '점프 투 파이썬'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해당 책을 쓴 박응용 저자는 아래의 온라인 코딩 도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이썬무료강좌책
    파이썬 - 점프 투 파이썬

     

    파이썬(Python) 1990 암스테르담의 귀도 로섬(Guido Van Rossum) 개발한 인터프리터 언어입니다.. 귀도는 파이썬이라는 이름을 자신이 좋아하는 코미디 쇼인 "몬티 파이썬의 날아다니는 서커스(Monty Python’s Flying Circus)"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인터프리터 언어란 줄씩 소스 코드를 해석해서 그때그때 실행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있는 언어이다.

     

    파이썬의 사전적 의미는 고대 신화에 나오는 파르나소스 산의 동굴에 살던 뱀을 뜻합니다. 아폴로 신이 델파이에서 파이썬을 퇴치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파이썬 표지와 아이콘이 모양으로 그려져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일을 간단하게 나열해 보자면 시스템 유틸리티 제작,  GUI 프로그래밍, C/C++결합, 웹프로그래밍, 수치 연산 프로그래밍, 데이터 베이스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의 일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선 파이썬의 기초부터 배우고 시작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해당 책을 읽어 보시고 배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시면 구매하셔서 반복적으로 익혀서 습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점프 투 파이썬 바로가기

    파이썬 코딩도장

     

    2. 온라인 코딩 도장

     

     

    파이썬 코딩도장
    온라인 코딩도장

    온라인 코딩 도장은 길벗출판사와 파이썬코딩도장의 저자가 함께 만든 파이썬 강좌 사이트입니다.  파이썬 코딩 도장의 각 챕터 별로 들어가시면 해당 자료와 함께 유튜브 강의 영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챕터마다 따라하기 쉽게 잘 만들어진 내용대로 하시다보면 파이썬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높아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가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파이썬기초 강의 자료 추천 자료를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코딩도장 바로가기

     

    3. W3 SCHOOL 

     

     

    파이썬 W3SCHOOL
    파이썬 기초강좌 W3SCHOOL

    W3 SCHOOL에서 파이썬 기초문법에 대한 내용을 배우시고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챕터마다 튜토리얼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곳에서는 파이썬외에도 HTML, CSS, JAVASCRIPT에 대한 기초문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PHP, JAVA, C#, JQUERY, React 등 다양한 내용의 튜토리얼이 제공됩니다. 언제든지 배우시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무료로 부담없이 배우실 수 있습니다. 

     

    W3SCHOOL 파이썬 강좌 바로가기

     

    4. 김 왼손의 왼손 코딩: 한입에 쏙 파이썬[온라인 강좌]

     

     

    김왼손왼손코딩-파이썬
    김왼손 왼손코딩 파이썬 기초

     

    [김 왼손의 왼손 코딩] 한입에 쏙 파이썬 : 3시간 만에 끝내는 파이썬 기초는 저자가 직접 인프런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파이썬 강좌입니다. 저자를 통해 직접 배울 수 있는 입문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강의입니다. 김왼손 저자의 저서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의 동영상 강의입니다. 해당 책과 함께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김왼손 저자의 책과 인프런 무료강의를 통해 프로그래밍에 입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왼손의 왼손코딩 : 한입에 쏙 파이썬 강좌 바로가기

     

     

    5. Coursera [영어강좌]

     

     

     coursera python-파이썬코스
    Coursera 파이썬 무료강좌 코스(영어)

    Coursera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코스들입니다. 해당 자료는 영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영어공부도 하시면서 프로그래밍도 함께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료들을 함께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원하시는 코스에 등록하셔서 배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oursera Python Course 바로가기